본문 바로가기
글방/# 좋은 글***

홀로 존재하는 법

by Danpung ! 2010. 12. 28.

 

      홀로 존재하는 법 (법정 스님) 때때로 홀로 존재하고 싶은 깊은 속 뜰의 소리를 들을 때가 있다. 그럴 때는 한 며칠 일도 다 때려 치고 내 행동 범위도 최소한의 것으로 한정시킨다. 사람들을 만나거나 아니면 핸드폰, 전화 벨 소리에 귀 기울이거나 행여 tv를 켜거나 신문 보는 것 조차 번거로워 잠시 접어 둔다. 이른 새벽 도량석 돌며 뒷 산 깊숙이 까지 들어가 보기도 하고 예불이 끝나도 호젓하게 부처님 전에 앉아 그저 홀로 존재하는 시간을 가져 보기도 한다. 될 수 있다면 먹는 음식도 소박하면 좋겠고, 군것질도 끊고 나면 속이 비어 있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그야말로 입에는 말이 적고, 마음에는 일이 적고, 뱃속에는 밥이 적을 수 있도록 스스로에게 배려한다.

          '글방 > # 좋은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신  (0) 2011.01.01
          한 해 당신 때문에 행복했습니다/모셔온글  (0) 2010.12.30
          이보게,친구!/서산대사  (0) 2010.12.28
          사랑 속에 살면 세상은 아름다운 것이다  (0) 2010.12.27
          감사의 마음...........  (0) 2010.1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