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방/# 좋은 글***

*소중한 순간들의 되 삭임* / 김영래

by Danpung ! 2010. 11. 30.

**소중한 순간들의 되 삭임** 
             = 김영래 =
             
 
속세에 갇혔던 육신이 
오랜만에 자유에 날개를 달고
홀가분한 마음으로 비상을 한다
소중한 삶의 시간의 이치를 깨우치며
충만하고  보람있는 인생의 
가치가 무엇인가 되뇌어 본다
유쾌한 마음으로 음미하며 천천히 느리게
자연 속으로 스며들어 가는데
몸이 묵였던 그 사이에 
싱그럽던 잎 세는 
건조하고 빛바랜 낙엽이 되어 
푹신푹신하게 수북이 쌓였다
자꾸만 잡아 보려고 애를 써도
뒤도 안 돌아 보고 달아나던
그 사람 마음처럼 떠나가는 가을 
그토록 애를 쓰며 붙잡고 싶었던 순간들이 
인연이 소멸되어 낙엽처럼
떨어져 바람에 날아간다
앙상한 가지에 매달린 마지막 잎세가 
파르르 떨며 힘겨운 씨름을 하는데
함께했던 인연들에 
얻은 것이 무엇이고 잃은 것이 무었인 가
모든 것이 사연의 무늬를 그리고 지나간다
먼 훗 날 경험이 축적되고  
시야가 트이면 옥석이 가려지겠지
만남의 세속의 부디 김 속에 
크나큰 마음공부가 되었다
땀 방울에 노고로 정상을 정복하고
바위에 서서 잠시 숨 고르기를 하며
해냈다 는 희열로 허공을 보는데 
다시 또 자연 속으로 돌아와
느끼고 사색하며 
오감으로 즐길 수 있음을
허락하여 주신 하늘에 감사들이며
잠시 명상에   잠겨봅니다~~~*
 

'글방 > # 좋은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부시게 아름다운 사람  (0) 2010.12.02
[고운♡글귀] 나의 노계(老計)  (0) 2010.12.01
내가 겨울을 기다리는 것은  (0) 2010.11.30
空(공)  (0) 2010.11.30
잠시 스쳐가는 인연일지라도   (0) 2010.11.27